[한달한권_예수와교회] - 『창조론연대기』_첫번째 모임_튜터백우인

백우인
2019-07-06
조회수 3721

예수와교회  애찬과 독서여행 ㅡ

                         「창조론 연대기」6월 모임


예수와 교회에서는  요리를 두 번 합니다.   한 번은 애찬을 위한 요리고  또 한 번은  독서여행을  위한 요리입니다.


애찬요리는  숙성시킨 키위와 포카치아 빵을 이용한  샌드위치였는데  다른 드레싱 없이도 새콤달콤 신선한  맛이었어요.   엄지 손가락 만한 오디열매 샐러드는 오늘의 하일라이트였지요.  유기농 재료들로  풍성하고 건강해지는 식탁교재 였습니다.   


6월 독서여행에서  함께  요리하는 책은  「창조론연대기」입니다. 전체 18화로 되어 있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글솜씨가 돋보입니다. 그림과 글이 잘 어우러져 가독성이 좋아서 책을 거의 읽어 오셨어요. 주인공들의 알콩달콩 귀여운 캐미 때문이었을까요? ㅎㅎ


1화는 과학수업 시간에 오래된 화석에  대한 이야기로 인해 창조의 이야기와 진화에 대한 혼란스러움이  시작되고, 2화는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해  토론을 벌이는 내용으로 교회를 다니면서도 진화론을 믿는 입장을 확인하고  의아해 하는 내용,  3화는 10억 광년 떨어진 별을 관측한다는 의미는 곧 지구의 나이가 6천보다 훨씬 오래 되었고,우주의 나이가 100억년 이상이라는 내용,4화는  창조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보기로 하는내용을 재미나게 다루고있습니다.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을 이미 맛있게 먹은  상태여서 이번 책은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가볍고 상쾌하게 요리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고등학생. 어른까지 모두 참여하는 독서 요리시간!  어느 한 의견만 편식해서 믿고 따르는 것이 아니라 고루고루 다양한 주제들을 꺼내놓고 품평하듯 각자의 생각나눔도 했습니다. 


예수와 공동체는 하나님의 창조를 믿으면서 과학이 밝혀주고 있는 창조의 과정과 방법들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사고를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