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구약이 이상해요: 오경 난제 해설

새물결아카데미
2021-11-05
조회수 256


구약의 오경은 성경 본문에 대한 설교자와 성서학자의 설명이 서로 일치하지 않거나 설교자들 사이에서도 서로 다르게 해석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러나 성경 본문에 대한 이해가 다양한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한 목소리'가 아닌 '다양한 목소리'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서 전문가인 성서학자들의 본문에 대한 이해가 다른 경우에도 이것은 어느 한쪽이 틀린 것이 아닌 서로 다른 것입니다. 본문 자체에 다양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구약이 이상해요』는 구약 오경의 난제를 성서학적으로 풀이한 책입니다. 구약성경의 배경이 되었던 고대 근동이라는 맥락과 당시의 청중에게 주어진 일차적 의미를 최우선적으로 존중하면서 오늘날 우리에게 주어진 이차적 의미를 함께 설명합니다. 특히 성서 전문가의 해석을 일반 독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구약 전도사'이신 저자 차준희 교수님을 모시고 저자강연을 진행합니다. 오경을 진지하게 접하면서 궁금증을 가지셨던 분들에게 매우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시   간 | 2021년 12월 3일(금) 오후 2:00~4:00

진   행 | 유튜브 생방송

강   사 | 차준희(한세대학교 구약학 교수, 한국구약학연구소 소장) 

한국교회가 예언자의 영성을 수혈받아 새롭게 되기를 하루도 잊지 않고 기도하는 신학자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품고 성경을 풀어주는 일을 소명으로 삼고 있다. 또한 성경 특강이나 설교와 부흥회 등 말씀을 전하는 곳에서 필요로 하면 어디든 달려가는 예수님의 열정적인 제자다.

서울신학대학교(B.A.), 연세대학교 대학원(Th.M.), 독일 본(Bonn) 대학교(Dr.theol.)를 졸업하고, 현재 한세대학교 구약학 정교수 및 한국구약학연구소 소장으로 봉직하고 있으며, 한국구약학회 회장과 남현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Micha und Jeremia. Bonner Biblische Beitrage 107 (Weinheim: Beltz Athenaum, 1996), 『창세기 다시 보기』, 『시편 신앙과의 만남』, 『구약성서개론』(공저), 『구약사상 이해』(이상 대한기독교서회), 『출애굽기 다시 보기』, 『예레미야서 다시 보기』(이상 프리칭아카데미), 『열두 예언자의 영성』(새물결플러스), 『차준희 교수의 평신도를 위한 구약 특강 시리즈 1-4』, 『6개의 키워드로 읽는 이사야서』(이상 성서유니온)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구약성서 입문』(공역), 『구약신앙: 역사로 본 구약신학』, 『구약 예언서 신학』, 『오경 입문』, 『묵시문학』(이상 대한기독교서회), 『신학의 렌즈로 본 구약개관』, 『구약 설교, 어떻게 할 것인가?』, 『구약의 성령론』(공역), 『최신 오경 연구 개론』(이상 새물결플러스) 등 총 55권이 있다.

참가비 | 무료


0 0